내가만든앱

[Daily Photo] 나의 하루를 한장으로!

godsangin 2019. 11. 16. 10:30
반응형

지인의 '내일은 뭐입지..?' 라는 말을 시작으로 탄생한 아이디어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것 저것 다 마음에 안들고 최근에 입었던 옷이라서 내일은 입을 옷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ㅎㅎ

과연 정말이었을까요 ??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오늘 입을 옷을 고민할 시간을 줄여줄 (사진으로 저장하는)옷 기록장으로 생각하였는데, 날마다 입은 옷을 찍거나 또는 갤러리에서 사진을 가져다가 보여주는 앱이 더 광범위하게 포토 다이어리로 통용될 수 있을 것 같아 개발 방향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가끔씩 휴대폰 속 갤러리를 둘러보며 흐뭇하던 경험 하나씩을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갤러리의 축소판으로 하루에 나의 일상 또는 취미 등의 사진을 한장씩 올려 나만의 일기장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

DailyPhoto

보시는 바는 앱의 실행 화면들입니다.(제가 나오것이 조금 부끄럽네요..)

앱은 실행하면 최초로 나오는 날씨 확인화면(OpenWeather API사용), 날짜별로 등록 사진 유무를 확인하거나, 사진을 앱에 저장하기 또는 찍기 기능을 가진 달력 화면 그리고 즐겨찾기, 검색 기능을 가진 최근순으로 정렬된 사진별 모아보기 화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혹시나 개발과정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혹시나 오류가 있다면 제발 ㅠㅠ)

아래는 스토어 URL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sproject.myhome.dailycloset

 

Daily Photo - 데일리 포토, 다이어리 - Google Play 앱

오늘의 날씨정보와 지난날 입은 옷을 돌아보고,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옷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사진을 등록하고 날짜별, 사진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날을 설정하여 특별한 찍었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날 찍은 사진을 날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연락처 : 대전 유성구 궁동 220 공과대학 5호관 601호

play.google.com

 

감사합니다 !!